서비스 소개
국가학술정보 분석서비스는
국가경쟁력 향상과 빅데이터분석 저변확대를 도모하고자 합니다.
서비스 소개
개념정립, 활용 그리고 결과해석 등을 도와줍니다.
사용자가 직접 데이터를 선택하고, 이를 웹서비스에서 실시간으로 실행하고 분석할 수 있는 참여형 서비스입니다.
단순히 분석결과만을 제시하지 않고 데이터분석에 연관된 개념과 분석과정 및 내용 설명을 포함하고 있어, 데이터분석에 대한 이해와 활용을 높힐 수 있습니다.
서비스 목적
국가경쟁력 향상과 빅데이터분석 저변확대를 도모합니다.
우리는 4차산업혁명을 이미 직간접적으로 일상생활에서 경험하고 있습니다. 4차산업혁의 핵심은 빅데이터분석, 인공지능, 로봇공학 그리고 사물인터넷등의 새로운 기술혁신입니다. 4차산업혁명은 물리적, 생물학적, 디지털적세계를 빅데이터에 입각해서 통합시키고, 경제 및 산업등 모든분야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혁명적인 변화를 가져오며, 여기에 빅데이터분석은 가장 중요한 핵심요소입니다. 국가학술정보 분석서비스에서는 4차산업혁명의 핵심요소인 빅데이터분석을 일반 사용자들이 쉽게 접하고, 활용할 수 있는 참여형 웹기반의 환경을 제공해, 국가경쟁력 향상과 빅데이터분석 저변확대를 도모하고자 합니다.
서비스 방향
사용자는 개념과 분석을 체계적으로 학습 및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국가학술정보 분석서비스는 1) 데이터분석 개념파악, 2) 데이터정의, 3) 빅데이터분석결과해석의 3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사용자는 각단계를 진행하며 사용하는 국가학술정보 분석서비스의 개념과 분석을 체계적으로 학습 및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 반복 및
문제정의
개념파악

1

개념파악

분석기법에 대한 개념이해

데이터 정의

2

데이터 정의

데이터 정의 및 생성

분석결과 해석

3

분석결과 해석

분석결과 의미파악